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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라교육원 원장실 : 710-0501

  

연수부 : 부장실 710-0510, 연수부실 710-0511, FAX) 710-0519

성 명
(전화번호)
분 장 사 무 업무대행자
부장
(교육연구관)
박수남
(710-0510)

○ 연수부 업무 총괄

강현정
교원연수
팀장
강현정
(710-0513)

○ 연수부 업무 기획 조정ㆍ추진

○ 교원 연수 교육과정 운영 심의위원회 운영

○ 전국 교육연수원 발전협의회 및 원장협의회 관련 업무 추진

○ 주요업무계획 수립ㆍ발간

○ 탐라교육원 연수운영 규정 개정

○ 직무연수 관련 요구자료 작성(예ㆍ결산 사업설명서 포함)

○ 연수 개선 관련 업무 기획 및 추진

○ 교원연수 관련 타 기관 우리 원 방문 업무 추진

○ 연수부 사무분장

○ 중등학교 교감 자격연수 계획 및 운영

○ 중등학교 정교사(1) 수학 자격연수 계획 및 운영

○ 직무연수 계획 및 운영

○ 현장 기획· 요청형 직무연수 운영

○ 배움누리터 과정 설계 및 이수처리, 이수결과 등재 요청

○ 연수 결과 처리

○ 연수 운영 결과 분석

고여림
교육연구사

고여림

(710-0515)

○ 연수운영계획 수립ㆍ발간

○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파견 연수생 관리

○ 현장 기획·요청형 연수 총괄

○ 자격연수 관련 요구자료 작성(예ㆍ결산 사업설명서 포함)

○ 제주·호남권 역사 공동 직무연수 운영

○ 성인지사업 관련 업무

○ 초등학교 교감 자격연수 계획 및 운영

○ 초등학교 정교사(1) 자격연수 계획 및 운영

○ 직무연수 계획 및 운영

○ 현장 기획· 요청형 직무연수 운영

○ 배움누리터 과정 설계 및 이수처리, 이수결과 등재 요청

○ 연수 결과 처리

○ 연수 운영 결과 분석

강현정
교육연구사

김용덕

(710-0512)

○ 원격연수 기획

○ 배움누리터 운영 관련 업무

○ 원격연수용 콘텐츠 개발

○ 원격연수운영위원회 운영

○ 원격연수 관련 요구자료 작성 (예ㆍ결산 사업설명서 포함)

○ 탐라교육원 원격연수 운영 규정 개정

○ 중등학교 정교사(1) 영어 자격연수 계획 및 운영

○ 중등학교 정교사(1) 보건 자격연수 계획 및 운영

○ 직무연수 계획 및 운영

○ 현장 기획· 요청형 직무연수 운영

○ 배움누리터 과정 설계 및 이수처리, 이수결과 등재 요청

○ 연수 결과 처리

○ 연수 운영 결과 분석

원정자

교육연구사

원정자

(710-0514)

○ 연수부 운영보고서 발간

○ 연수부 워크숍 및 벤치마킹 관련 업무

○ 평가관리 세부 규정 개정 및 평가관리위원회 운영

○ 강사선정심의위원회 운영

○ 교원연수 관련 타 기관 우리 원 방문 업무 지원

○ 교원연수 주ㆍ월간 회의 자료 작성

○ 중등학교 정교사(1) 국어 자격연수 계획 및 운영

○ 유치원 정교사(1) 자격연수 계획 및 운영

○ 직무연수 계획 및 운영

○ 현장 기획· 요청형 직무연수 운영

○ 배움누리터 과정 설계 및 이수처리, 이수결과 등재 요청

○ 연수 결과 처리

○ 연수 운영 결과 분석

김용덕

주무관

강새별

(710-0511)

○ 원격연수 운영 및 배움누리터 관리

○ 교원연수 강사운영수당 지급

○ 교원연수 연수생 여비 지급

○ 연수부 물품·기자재 구입 및 관리

○ 연수부 워크숍 업무 및 벤치마킹 관련 업무 지원

○ 교원연수 관련 타 기관 우리 원 방문 업무 지원

○ 연수부 성과계약평가 관련 업무

○ 연수부 예산 및 결산 처리

○ 연수부 주·월간 회의 자료 작성

○ 각종 요구 자료 수합ㆍ보고

○ 이수대장 관리 및 이수확인원 발급

○ 연수부 보안 및 관리

○ 연수부 감사 관련 업무

○ 국가교육근로장학생 관련 업무

○ 동시통역실 및 통역기자재 관리

○ 연수 및 교육훈련 운영 지원

○ 부서 및 팀 서무 업무

김용덕

김해님

행정연수
팀장
한성숙
(710-0516)

○ 행정연수팀 운영 및 과정 기획 편성 총괄

○ 지방공무원 교육훈련심의위원회 운영

○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평가관리위원회 운영

○ 탐라교육원 강사운영수당 지급 규정 개정

○ 행정연수 계획 및 운영

○ 행정연수 결과 처리

○ 행정연수 운영 결과 분석

○ 지방공무원 중견관리자 소양교육 계획 및 운영

○ 행정연수 개선 관련 업무

○ 배움누리터 과정 설계 및 이수처리, 이수결과 등재 요청

○ 도의회 주요업무보고

문경미
주무관 문경미
(710-0518)

○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평가관리위원회 운영

○ 지방공무원 교육훈련(전문교육) 계획 및 운영

○ 지방공무원 현장 요청형 과정 계획 및 운영

○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결과 처리

○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운영 결과 분석

○ 지방공무원 신규 임용(예정)자 기본교육 계획 및 운영

○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강사운영수당 및 여비 지급

○ 배움누리터 과정 설계 및 이수처리, 이수결과 등재 요청

○ 연수부 강사 인력풀 관리

○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관련 요구자료 작성

(·결산 사업설명서 포함)

○ 행정연수팀 관련 타 기관 우리 원 방문 업무

김해님
주무관

김해님
(710-0517)

○ 교육공무직원 신규 임용(예정)자 직무적응 연수 계획 및 운영

○ 교육공무직원 맞춤형 연수 계획 및 운영

○ 교육공무직원연수 결과 처리

○ 교육공무직원연수 운영 결과 분석

○ 교육공무직원연수 강사운영수당 및 여비 지급

○ 교육공무직원연수 관련 요구자료 작성

(·결산 사업설명서 포함)

○ 배움누리터 과정 설계 및 이수처리, 이수결과 등재 요청

○ 행정연수팀 관련 타 기관 우리 원 방문 업무 지원

○ 팀 서무 업무

문경미

 

 

 

인성예절교육부 : 부장실 710-0520, 인성예절교육부 710-0528, FAX) 710-0549

성 명
 (전화번호) 

분 장 사 무

 업무대행자 

부장

부수상

(710-0520)

○ 인성예절교육부 업무 총괄

○ 도의회 보고(주요업무계획, 행정사무감사 등)

박시현

홍영호

인성교육팀장

홍영호

(710-0524)

◦인성교육 주요업무계획·운영계획 수립

◦인성예절교육 운영 관련

- 운영계획수립, 일지작성, 결과(만족도)분석, 보도자료 작성, 통계 등

◦전도학생회장단 리더십교육 접수 및 운영

- 운영계획수립, 일지작성, 결과(만족도)분석, 보도자료 작성, 통계 등

◦교육요원 전문 및 자체연수 운영

◦프로그램 평가회 관련 업무

◦도의회 및 감사 관련(인성) 업무

◦월간 합숙 운영계획 수립

◦국궁장(시설, 물품) 관리

◦각 교육장 방송시설, 장비 관련 업무

◦대안교육 활동 지원

김민영

최지은

전문경력관

김민영

(710-0533)

◦제주다움교육 운영 관련

- 운영계획수립, 일지작성, 결과(만족도)분석, 보도자료 작성, 통계 등

◦제주-서울 학생 힐링 프로그램 교류 업무

2024 인성예절교육 설문조사

◦인성교육, 리더십교육 접수

◦생활관 환경(물품) 관리

◦전국학생교육원 및 대외교류 업무

◦학부모 서포터즈(인성교육지원단) 관련 업무

◦각 교육별 수료 인원 및 만족도 통계 관리

◦대안교육 활동 지원

조금실

전문경력관

최지은

(710-0530)

◦리더십교육 운영 관련

- 운영계획수립, 일지작성, 결과(만족도)분석 등

◦인성교육 운영보고서 발간 업무

◦인성교육 책자(매뉴얼, 리플렛) 발간

◦교육심의회 관련 업무

◦홈페이지 관련 업무

◦청마관, 야외체험학습장 환경(물품) 관리

◦자문위원회 관련 업무

◦찾아가는인성교육, 제주다움교육 접수

◦대안교육 활동 지원

김민영

수련지도원

조금실

(710-0528)

◦찾아가는 인성교실 운영 관련

- 운영계획수립, 일지작성, 결과(만족도)분석, 보도자료 작성, 통계 등

◦생명존중 안전체험교실 운영 관련

- 운영계획수립, 일지작성, 결과(만족도)분석 등

◦수련용품 대여 관련 업무

◦인성예절관 환경(물품) 관리, 본관 수련용품실 관리

◦인성교육 연간 일정표 관리 및 정리

◦학생 입․퇴소 관련(봉사,배차,간식,침구,명찰) 관련 업무

◦교육안전(감염병, 안전공제회 등) 관련 업무

◦인성교육 사진 관리

◦대안교육 활동 지원

최지은

공통사무

◦인성교육 활동 지도

◦교육프로그램 개발

◦교육전,후 처리업무

- 교육장 준비, 정리

- 명찰 작업

- 각 교육장 관리 및 환경정리, 청소

◦교육이수 및 관련 설문자료 통계관리

◦제주다움교육 관련 업무 보조 및 협조

대안교육팀장

박시현

(710-0522)

◦대안교육 주요업무계획 수립·추진

◦대안교육 교육과정 편성·운영

◦파견교사(기간제교사) 관련 업무

◦도의회 및 감사 관련(대안) 업무

◦대안교육운영위원회 운영

◦전국 대안교육 네트워크 협의회 관련 업무

◦대안교육 관련 도교육청, 민간기관 업무 협조 및 연계

◦학부모, 담임교사, 관계자 교육 및 상담

◦위탁학생 교권침해, 학교폭력사안 등 초기 대응

◦학년말 교육과정 운영보고서 발간

◦교직원 연수 및 워크숍 운영

◦위탁학생 등·하교 통학차량(버스) 지원

◦교육안전(보안, 감염병, 안전공제회 등) 관련 업무

김갑순

교무부장

(교사)

김갑순

◦담임

◦보통교과(기술·가정) 운영 및 대안교과 운영

◦교과(원격)수업 및 자료 구입

◦학업성적관리위원회 및 교직원협의회 운영

◦위탁학생 평가 및 성적처리 관련 업무

◦위탁학생 생활기록부 보조부 관련 업무

◦창의적체험활동 기록

◦재적학교 연계 행정 업무(출결현황, 학생자료 등)

◦위탁학생 관리(수탁, 해지 등)

◦학생 포상 및 자격취득(이수) 관련 업무

◦위탁학생 등·하교 통학차량(버스) 지원

◦급식 인솔 및 지도

박시현

교사

오수미

◦담임

◦보통교과(국어) 운영 및 대안교과 운영

◦교과(원격)수업 및 자료 구입

◦학생 생활(교육)지도 및 학부모 상담

◦위탁학생 소속학교 담임교사 관련 업무

◦창의적체험활동(진로영역) 운영

◦학생자치회 운영

◦위탁학생 출석부 관리

◦위탁학생 생활기록부 보조장부 및 창의적 체험활동 기록

◦위탁학생 입교식, 수료식, 공동체의 날 운영

◦급식 인솔 및 지도

◦꿈샘학교(교무실, 협의실) 환경(물품) 관리

박진우

교사

박진우

◦담임

◦보통교과(사회) 운영 및 대안교과 운영

◦교과(원격)수업 및 자료 구입

◦학생 생활(교육)지도 및 학부모 상담

◦위탁학생 소속학교 담임교사 관련 업무

◦창의적체험활동(동아리영역) 운영

◦대안교육 관련 교재 편찬(교과서, 홍보물, 리플릿 등)

◦위탁학생 출석부 관리

◦위탁학생 생활기록부 보조장부 및 창의적 체험활동 기록

◦위탁학생 학기말 교육활동 전시회 운영

◦급식 인솔 및 지도

◦인성예절관(2,5교육실,체력단련실,다목적구장) 환경(물품) 관리

오수미

전문

경력관

정은실

◦창의적체험활동 및 교내·외 행사활동 기획 및 운영

◦각종교육(중독예방, 학교폭력, 성교육, 안전교육 등)관련 업무

◦소속학교 방문의날, 담임교사 초청 공감토크 운영

◦창의적체험활동(봉사영역)

◦대안교과 운영

◦만족도(적응도, 프로그램) 조사 및 통계

◦위탁학생 등·하교 통학차량(버스) 지원 관련 업무

◦꿈샘학교(다목적실) 환경(물품) 관리

이신희

수련

지도원

이신희

◦대안교과 관련 운영 업무(외부강사, 강의일지, 강의계획 등)

◦위탁학생 등·하교 통학차량(택시) 지원 관련 업무

◦학교안전지원(자원봉사자) 관련 업무

◦교육활동 용품(상품권, 도서) 구입 및 정리

◦홈페이지 관리

◦문서수발 및 위탁학생 관리(접수, 안내)

◦꿈샘학교(상담실), 본관(분임실) 환경(물품) 관리

주무관

김은숙

(710-0526)

◦부서예산 운용 및 관리(대안 및 인성)

◦각종 회의(본청, 도의회, 기획회의) 관련 업무

◦보안관련 업무(CCTV, 비전자문서)

◦외부강사 관련 업무(범죄경력조회, 수당 지급)

◦부서물품 검수 및 관리 업무(일반서무)

◦인성교육 및 대안교육 운영 지원

박시현

홍영호

● 부서 공통업무 - 인성교육 및 대안교육 운영 지원

 

 

 

총무부 : 부장실 710-0550, 총무팀 710-0554, 급식팀 710-0567, FAX) 710-0564

성 명
(전화번호)
분 장 사 무 업무대행자
총무부장 양경돈
(710-0550)

◦ 총무부 총괄

◦ 교특회계 지출원

◦ 기록물관리 책임자

김지희
총무팀장 김지희
(710-0551)

◦ 총무팀 총괄

◦ 교직원 인사 일반

◦ 교직원 복무 관리

◦ 교직원 상훈 업무

◦ 수입금 및 세입세출외현금 출납원

◦ 대의회 업무

◦ 직무성과 계약제 등 성과관리

◦ 보안 및 비상 대비 업무

◦ 충무실시계획 관련 업무

◦ 직장교육

◦ 주간 및 월례 기획조정회의 진행

◦ 공유재산관리

현영지
주무관 현영지
(710-0552)

◦ 교특회계 예산에 관한 업무

◦ 교특회계 원인행위업무(급식,보수 제외)

◦ 교특회계 계약업무(급식 제외)

◦ 감사 업무(행정사무감사, 감사위원회 감사 등)

김지희

이선경

주무관 이선경
(710-0553)

◦ 교특회계 결산에 관한 업무

◦ 교특회계 지출업무

◦ 교특회계 세입업무

◦ 세입세출외현금 관리

◦ 급식 물품 계약 및 원인행위

◦ 공직기강, 청렴 및 행동강령

◦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 주기적 행정정보공개

◦ 교육통계

◦ 나이스 및 K-에듀파인 권한 관리

김지희

현영지

주무관 황혜주
(710-0554)

◦ 교직원 급여업무

◦ 기록물관리 및 문서접수

◦ 교직원 교육훈련 관련 업무

◦ 정보공개청구(민원)

◦ 민원업무(제증명 발급 및 교육행정서비스)

◦ 교직원 복무 관련 보고문서 처리

◦ 주간 및 월례 기획 회의 자료 작성

◦ 공직자 재산등록 ‧ 병력사항 신고

◦ 물품관리

◦ 총무부 일반 서무

현영지

이선경

주무관 임솔미
(710-0565)

◦ 보건실 운용 및 보건 관련 사항

◦ 연수생 및 인성예절교육생 건강관리

◦ 교육원 방역 및 음수기 등 수질관리

◦ 자동심장충격기 유지․관리

◦ 폭력예방교육

◦ 보건행정 문서처리

◦ 자료실 운영

김지희

이선경

시설팀장 고규범
(710-0559)

◦ 시설관리 총괄

◦ 기계설비 분야(냉․난방설비 등) 운영 관리

◦ 재난 및 방재업무

◦ 소방 및 민방위 업무

◦ 급식소, 인성예절관 보일러 취급관리(위험물등)

◦ 승강기 관리

◦ 환경정비용 기기 운영관리

◦ 산업안전보건법 제16조에 따른 시설분야 관리감독자

◦ 당직관리 (무인경비 시설보안)

박상민
주무관 박상민
(710-0557)

◦ 교육시설물 안전관리 및 점검

◦ 전기,방송 및 통신시설 유지관리

◦ 에너지 절약 및 저수조 관리

◦ 오수정화조 운영관리

◦ 시설물 대여 및 개방

◦ 시설관리 일반행정(시설공사 발주 등)

◦ 실 내․외 환경정비 및 수목관리

◦ 당직관리 (무인경비 시설보안) 보조

고규범
주무관 오창헌
(710-0561)

◦ 버스(742886) 운행 관리

◦ 승합차(794260) 운행 관리

◦ 차량 배차관리(차량 공유설비 관리)

◦ 각종 실내외 환경 정비 및 행사 지원

◦ 연수교재 발간 협조

문태한
주무관 문태한
(710-0563)

◦ 승용차(242926) 운행 및 관리(업무수발)

◦ 버스(799861) 운행 관리

◦ 각종 실내외 환경 정비 및 행사 지원

◦ 연수교재 발간 협조 및 발간실 보안

오창헌
주무관 한순희
(710-0536)

◦ 시설 내·외부 청소

◦ 청소물품 관리

◦ 쓰레기 수거 및 분리처리

◦ 환경미화

◦ 시설물관리지원

문봉훈
주무관 문봉훈
(710-0537)

◦ 시설 내·외부 청소

◦ 청소물품 관리

◦ 쓰레기 수거 및 분리처리

◦ 환경미화

◦ 시설물관리지원

한순희
급식팀장 김양희
(710-0567)

◦ 급식운영 총괄

◦ 급식 및 영양관리

◦ 식단구성 및 식당운용․관리

◦ 식재료 구매 및 검수

◦ 보존식 관리

◦ 급식 기기·기구 위생·안전관리

◦ 급식담당자 복무

◦ 식당 내․외 주변 환경 관리

◦ 산업안전보건법 제16조에 따른 급식분야 관리감독자

김은숙

고민순

주무관 김은희
(710-0568)

◦ 책임조리사 업무

◦ 조리담당자 근무일정에 관한 사항

◦ 연·병가시 결원 대체인력 요청

◦ 식재료 검수 지원에 관한 사항

◦ 조리 및 배식에 관한 사항

◦ 급식 관련 위생·안전 및 기타업무

◦ 구내식당 내·외부 정리정돈 및 환경정리

◦ 보존식 채취 및 폐기 관리

고민순

김은숙

주무관 고민순

◦ HACCP 일지 작성 내용 검토

◦ 책임조리사 업무 지원

◦ 학교급식 1일 위생안전점검 및 점검표 작성

◦ 구역별 청소점검 및 점검표 작성

◦ 식재료 검수 지원에 관한 사항

◦ 조리 및 배식에 관한 사항

◦ 급식 관련 위생·안전 및 기타업무에 관한 사항

◦ 구내식당 내·외부 정리정돈 및 환경정리

김은숙

김은희

주무관 김은숙

◦ 급식실 보안점검표 작성

◦ 학교급식쓰레기 발생량 관리 및 일지 작성

◦ 냉동·냉장고, 식품창고(보관고) 정리 및 재고 관리

◦ 식재료 검수 지원

◦ 조리 및 배식에 관한 사항

◦ 급식 관련 및 기타 업무

◦ 구내식당 내·외부 정리정돈 및 환경정리

김은희

고민순

주무관 오연희

◦ 폐식용유 발생 현황 파악 및 수거

◦ 냉동·냉장고, 식품창고(보관고) 정리 및 재고관리

◦ 조리 및 배식

◦ 식재료 검수 지원

◦ 급식 관련 위생·안전 및 기타업무

◦ 구내식당 내·외부 정리정돈 및 환경정리

이은지
주무관 이은지

◦ 소모품 재고 관리 및 정리 정돈

◦ 조리 및 배식

◦ 식재료 검수 지원

◦ 급식 관련 위생·안전 및 기타업무

◦ 구내식당 내·외부 정리정돈 및 환경정리

이선미
주무관 이선미

◦ 조리업무용 게시물 정리

◦ 조리 및 배식

◦ 식재료 검수 지원

◦ 급식 관련 위생·안전 및 기타업무

◦ 구내식당 내·외부 정리정돈 및 환경정리

오연희
주무관 양정옥

◦ 냉동·냉장고, 식품창고(보관고) 정리 및 재고관리

◦ 조리 및 배식

◦ 식재료 검수 지원

◦ 급식 관련 위생·안전 및 기타업무

◦ 구내식당 내·외부 정리정돈 및 환경정리

김금자
주무관 김금자

◦ 냉동·냉장고, 식품창고(보관고) 정리 및 재고관리

◦ 조리 및 배식

◦ 식재료 검수 지원

◦ 급식 관련 위생·안전 및 기타업무

◦ 구내식당 내·외부 정리정돈 및 환경정리

양정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