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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탐라교육원 원장실 : 710-0501
☆ 연수부 : 부장실 710-0510, 연수부실 710-0511, FAX) 710-0519
직(성명) | 전화번호 | 분 장 사 무 |
연수부장 김인선 |
710-0510 |
○ 연수부 업무 총괄 |
교원연수 팀장 |
710-0513 |
○ 연수부 업무 기획 ○ 교원 연수 교육과정 운영 심의위원회 운영 ○ 전국 교육연수원 발전협의회 및 원장협의회 관련 업무 추진 ○ 주요업무계획 수립 ○ 연수운영 규정 개정 ○ 직무연수 요구자료 관련 업무(예ㆍ결산 사업설명서 포함) ○ 교원연수 관련 타 기관 방문 업무 ○ 자격연수 운영 - 교장, 중등학교 교감, 중등학교 정교사(1급) 영어 ○ 직무연수 총괄 및 운영 - (입직기)중등 추수, 중등 생애주기 학습지도, 기초학력 보장의 이해, (성찰기)퇴직 설계(1), 교장역량강화, 교장리더십 등 운영 ○ 현장 기획· 요청형 직무연수 운영 ○ 배움누리터 과정 설계 및 이수처리, 이수결과 등재 요청 ○ 연수 결과 처리 및 결과 분석 ○ AI 디지털교과서 교원 직무 연수 운영(예ㆍ결산 사업설명서 포함) |
교육연구사 |
710-0515 |
○ 연수운영계획 수립ㆍ발간 ○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파견 연수생 관리 ○ 현장 기획·요청형 연수 총괄 ○ 자격연수 요구자료 관련 업무(예ㆍ결산 사업설명서 포함) ○ 성인지사업 관련 업무 ○ AI 디지털교과서 교원 도외 연수 운영 ○ AI 디지털 수업 설계 직무연수 운영 ○ 자격연수 운영 - 초등학교 정교사(1급), 중등학교 정교사(1급) 국어 ○ 직무연수 운영 - 초등 생애주기 생활인성지도, (입직기) 유·초등(특수) 신규임용교사, 기초학력 보장의 이해, 2022 개정교육 과정의 이해, 정서위기학생의이해, 교육전문직원 성장기 역량강화, 교육활동보호, 교감실무역량강화, 제주의 문화를 만나다 등 등 운영 ○ 현장 기획· 요청형 직무연수 운영 ○ 배움누리터 과정 설계 및 이수처리, 이수결과 등재 요청 ○ 연수 결과 처리 및 결과 분석 ○ AI 디지털교과서 교원 직무 연수 지원 |
교육연구사 |
710-0512 |
○ 원격연수 운영 - 운영 계획 수립 및 설계 - 원격 연수 과정 탑재 ○ 배움누리터 운영 관련 업무 ○ 원격연수용 콘텐츠 개발 ○ 원격연수운영위원회 운영 ○ 원격연수 요구자료 관련 업무(예ㆍ결산 사업설명서 포함) ○ 원격연수 운영 규정 개정 ○ 저작물 이용 보상금 업무 처리 ○ 자격연수 운영 - 중등학교 정교사(1급) 수학, 보건 ○ 직무연수 운영 - 중등생애주기 생활인성지도, (입직기)중등(특수·비교과) 신규임용교사, 중등평가역량강화, 제주어교육, 희소교과 대상자사전, 교육전문직원 임용예정자, 회복적 생활교육(2), (성찰기)퇴직 설계(2), 생태전환교육, 인문학산책 직무연수 등 운영 ○ 현장 기획· 요청형 직무연수 운영 ○ 배움누리터 과정 설계 및 이수처리, 이수결과 등재 요청 ○ 연수 결과 처리 및 결과 분석 ○ AI 디지털교과서 교원 직무 연수 지원 |
교육연구사 |
710-0514 |
○ 연수부 운영보고서 발간 ○ 평가관리 세부 규정 개정 및 평가관리위원회 운영 ○ 강사선정심의위원회 운영 ○ 교원연수 주ㆍ월간 회의 자료 작성 ○ 제주·호남권 역사 공동 직무연수 운영 ○ 자격연수 운영 - 초등교감, 유치원 정교사(1급) ○ 직무연수 운영 - (입직기) 유초등 비교과 추수, 초등 생애주기 학습지도, 회복적 생활교육(1), 초등학생평가 역량 강화, 4·3 평화 인권교육, 학교생태환경교육 전문가 양성(1기), 제주의 자연을 만나다, 교감리더십직무연수, 미래 제주교육 리더십 참여형 직무연수, 기후위기 대응 생태환경교육 학교관리자 직무연수 등 운영 ○ 현장 기획· 요청형 직무연수 운영 ○ 배움누리터 과정 설계 및 이수처리, 이수결과 등재 요청 ○ 연수 결과 처리 및 결과 분석 ○ 연수부 워크숍 및 벤치마킹 관련 업무 ○ AI 디지털교과서 교원 직무 연수 지원 |
주무관 |
710-0511 |
○ 원격연수 운영 ○ 원격연수 과정 탑재 ○ 배움누리터 관리 ○ 교원연수 강사운영수당 및 연수생 여비 지급 ○ 연수부 물품·기자재 구입 및 관리 ○ 연수부 워크숍 업무 및 벤치마킹 관련 업무 지원 ○ 교원연수 관련 타 기관 우리 원 방문 업무 지원 ○ 연수부 성과계약평가 관련 업무 ○ 연수부 예산 및 결산 처리 ○ 교원연수 주ㆍ월간 회의 자료 작성 ○ 연수부 주·월간 회의 자료 작성 ○ 각종 요구 자료 수합ㆍ보고 ○ 이수대장 관리 및 이수확인원 발급 ○ 연수부 보안 및 관리 ○ 연수부 감사 관련 업무 ○ 국가교육근로장학생 관련 업무 ○ 동시통역실 및 통역기자재 관리 ○ 연수 및 교육훈련 운영 지원 ○ 부서 및 팀 서무 업무 ○ AI 디지털교과서 교원 직무 연수 지원 |
행정연수 팀장 |
710-0516 |
○ 행정연수팀 운영 및 과정 기획 편성 총괄 ○ 지방공무원 교육훈련심의위원회 운영 ○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평가관리위원회 운영 ○ 탐라교육원 강사운영수당 지급 규정 개정 ○ 행정연수 계획 및 운영 ○ 행정연수 결과 처리 ○ 행정연수 운영 결과 분석 ○ 지방공무원 중견관리자 소양교육 계획 및 운영 ○ 행정연수 개선 관련 업무 ○ 배움누리터 과정 설계 및 이수처리, 이수결과 등재 요청 ○ 도의회 주요업무보고 |
주무관 | 710-0518 |
○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평가관리위원회 운영 ○ 지방공무원 교육훈련(전문교육) 계획 및 운영 ○ 지방공무원 현장 요청형 과정 계획 및 운영 ○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결과 처리 ○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운영 결과 분석 ○ 지방공무원 신규 임용(예정)자 기본교육 계획 및 운영○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강사운영수당 및 여비 지급 ○ 배움누리터 과정 설계 및 이수처리, 이수결과 등재 요청 ○ 연수부 강사 인력풀 관리 ○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관련 요구자료 작성 (예·결산 사업설명서 포함) ○ 행정연수팀 관련 타 기관 우리 원 방문 업무 |
주무관 |
710-0517 |
○ 교육공무직원 신규 임용(예정)자 직무적응 연수 계획 및 운영 ○ 교육공무직원 맞춤형 연수 계획 및 운영 ○ 교육공무직원연수 결과 처리 ○ 교육공무직원연수 운영 결과 분석 ○ 교육공무직원연수 강사운영수당 및 여비 지급 ○ 교육공무직원연수 관련 요구자료 작성 (예·결산 사업설명서 포함) ○ 배움누리터 과정 설계 및 이수처리, 이수결과 등재 요청 ○ 행정연수팀 관련 타 기관 우리 원 방문 업무 지원 ○ 팀 서무 업무 |
☆ 인성예절교육부 : 부장실 710-0520, 인성예절교육부 710-0528, FAX) 710-0549
직(성명) |
전화번호 |
분 장 사 무 |
인성예절교육부장 정재순
|
710-0520 |
○ 인성예절교육부 업무 총괄 ○ 도의회 보고(주요업무계획, 행정사무감사 등) |
인성교육팀장 |
710-0524 |
◦인성예절교육 주요업무계획·운영계획 수립 ◦인성예절교육(초등) 운영 관련 - 운영계획수립, 일지작성, 결과(만족도)분석, 보도자료 작성, 통계 등 ◦전도학생회장단 리더십교육 접수 및 운영 - 운영계획수립, 일지작성, 결과(만족도)분석, 보도자료 작성, 통계 등 ◦교육요원 전문 및 자체연수 운영 ◦인성팀 월간 회의 운영(프로그램 평가회, 합숙 운영계획, 복무, 연수 등) ◦도의회 및 감사 관련(인성)업무 ◦대안교육 활동 지원 |
전문경력관 |
710-0526 |
◦찾아가는 인성예절교육 운영 관련 - 운영계획수립, 일지작성, 결과(만족도)분석, 보도자료 작성, 통계 등 ◦각 교육장 방송시설, 장비 관련 업무 ◦제주-서울 학생 힐링 프로그램 교류 업무 ◦전국학생교육원 및 대외교류 업무 ◦국궁장(시설, 물품)관리, 야외체험학습장 환경(물품) 관리 ◦대안교육 활동 지원 |
전문경력관 |
710-0533 |
◦인성예절교육(중·고등)운영 관련 - 운영계획수립, 일지작성, 결과(만족도)분석 등 ◦2025 인성예절교육 운영 관련 설문조사 ◦2025 인성예절교육 운영보고서 발간 업무 ◦생활관 환경(물품)관리 ◦자문위원회 관련 업무 지원 ◦대안교육 활동 지원 |
전문경력관 |
710-0530 |
◦리더십교육 운영 관련 - 운영계획수립, 일지작성, 결과(만족도)분석 등 ◦인성교육 책자(매뉴얼, 리플렛) 발간 ◦홈페이지 관련 업무 ◦청마관 환경(물품) 관리 ◦각 과정별 수료 인원 및 만족도 통계 수합 관리 ◦교육심의회 관련 업무 ◦대안교육 활동 지원 |
수련지도원 |
710-0528 |
◦교직원 심폐소생술 운영 관련 - 운영계획수립, 일지작성, 설문조사 등 ◦월별 학생 급식 현황 작성 ◦수련 용품 대여 관련 업무 ◦인성예절관 환경(물품) 관리, 본관 수련용품실 관리 ◦인성예절교육 월간 계획표(부장실 포함), 연간 일정표 관리 및 정리 ◦학생 입․퇴소 관련(배차,침구,명찰) 관련 업무 ◦교육안전(감염병, 안전공제회 등) 관련 업무 ◦2025 인성예절교육 관련 사진 정리 및 관리 ◦대안교육 활동 지원 |
공통사무 |
◦각 과정별 인성예절 교육 활동 지도 ◦교육프로그램 구안 및 개발 ◦교육전, 후 처리 업무 -교육장 준비, 정리 -명찰 작업 - 각 교육장 관리 및 환경 정리, 청소 |
|
대안교육팀장 |
710-0576 |
◦대안교육 주요업무계획 수립·추진 ◦대안교육 교육과정 편성·운영 ◦파견교사(기간제교사) 관련 업무 ◦도의회 및 감사 관련(대안) 업무 ◦대안교육운영위원회 운영 ◦전국 대안교육 네트워크 협의회 관련 업무 ◦대안교육 관련 도교육청, 민간기관 업무 협조 및 연계 ◦학부모, 담임교사, 관계자 교육 및 상담 ◦위탁학생 교권침해, 학교폭력사안 등 초기 대응 ◦학년말 교육과정 운영보고서 발간 ◦교직원 연수 및 워크숍 운영 ◦위탁학생 등·하교 통학차량(버스) 지원 ◦교육안전(보안, 감염병, 안전공제회 등) 관련 업무 |
교사 |
710-0570 |
◦담임 ◦보통교과(과학) 운영 및 대안교과 운영 ◦교과(원격)수업 및 자료 구입 ◦학업성적관리위원회 및 교직원협의회 운영 ◦위탁학생 평가 및 성적처리 관련 업무 ◦위탁학생 생활기록부 보조부 관련 업무 ◦창의적체험활동 기록 ◦재적학교 연계 행정 업무(출결현황, 학생자료 등) ◦위탁학생 관리(수탁, 해지 등) ◦학생 포상 및 자격취득(이수) 관련 업무 ◦위탁학생 등·하교 통학차량(버스) 지원 ◦급식 인솔 및 지도 |
교사 |
710-0571 |
◦담임 ◦보통교과(국어) 운영 및 대안교과 운영 ◦교과(원격)수업 및 자료 구입 ◦학생 생활(교육)지도 및 학부모 상담 ◦위탁학생 소속학교 담임교사 관련 업무 ◦창의적체험활동(진로영역) 운영 ◦학생자치회 운영 ◦위탁학생 출석부 관리 ◦위탁학생 생활기록부 보조장부 및 창의적 체험활동 기록 ◦위탁학생 입교식, 수료식, 공동체의 날 운영 ◦급식 인솔 및 지도 ◦꿈샘학교(교무실, 협의실) 환경(물품) 관리
|
교사 |
710-0572 |
◦담임 ◦보통교과(사회) 운영 및 대안교과 운영 ◦교과(원격)수업 및 자료 구입 ◦학생 생활(교육)지도 및 학부모 상담 ◦위탁학생 소속학교 담임교사 관련 업무 ◦창의적체험활동(동아리영역) 운영 ◦대안교육 관련 교재 편찬(교과서, 홍보물, 리플릿 등) ◦위탁학생 출석부 관리 ◦위탁학생 생활기록부 보조장부 및 창의적 체험활동 기록 ◦위탁학생 학기말 교육활동 전시회 운영 ◦급식 인솔 및 지도 ◦인성예절관(2,5교육실,체력단련실,다목적구장) 환경(물품) 관리 |
전문 경력관 |
710-0574 |
◦창의적체험활동 및 교내·외 행사활동 기획 및 운영 ◦각종교육(중독예방, 학교폭력, 성교육, 안전교육 등)관련 업무 ◦소속학교 방문의날, 담임교사 초청 공감토크 운영 ◦창의적체험활동(봉사영역) ◦대안교과 운영 ◦만족도(적응도, 프로그램) 조사 및 통계 ◦위탁학생 등·하교 통학차량(버스) 지원 관련 업무 ◦꿈샘학교(다목적실) 환경(물품) 관리 |
수련 지도원 |
710-0575 |
◦대안교과 관련 운영 업무(외부강사, 강의일지, 강의계획 등) ◦위탁학생 등·하교 통학차량(택시) 지원 관련 업무 ◦학교안전지원(자원봉사자) 관련 업무 ◦교육활동 용품(상품권, 도서) 구입 및 정리 ◦홈페이지 관리 ◦문서수발 및 위탁학생 관리(접수, 안내) ◦꿈샘학교(상담실), 본관(분임실) 환경(물품) 관리 |
주무관 |
710-0526 |
◦부서예산 운용 및 관리(대안 및 인성) ◦각종 회의(본청, 도의회, 기획회의) 관련 업무 ◦보안관련 업무(CCTV, 비전자문서) ◦외부강사 관련 업무(범죄경력조회, 수당 지급) ◦부서물품 검수 및 관리 업무(일반서무) ◦인성교육 및 대안교육 운영 지원 |
● 부서 공통업무 - 인성교육 및 대안교육 운영 지원 |
☆ 총무부 : 부장실 710-0550, 총무팀 710-0554, 급식팀 710-0567, FAX) 710-0564
직(성명) | 전화번호 | 분 장 사 무 |
총무부장 양경돈 |
710-0550 |
◦ 총무부 총괄 ◦ 교특회계 지출원 ◦ 기록물관리 책임자 |
총무팀장 | 710-0551 |
◦ 총무팀 총괄 ◦ 수입금 및 세입세출외현금 출납원 ◦ 공유재산관리 ◦ 교직원 인사 일반 ◦ 감사업무 (행정사무감사, 감사위원회 감사) ◦ 직무성과계약제 등 성과관리 ◦ 일반보안 및 을지훈련, 충무실시 업무 ◦ 대의회 업무 |
주무관 | 710-0552 |
◦ 교특회계 예산에 관한 업무 ◦ 교특회계 원인행위업무(급식,보수 제외) ◦ 교특회계 계약업무(급식 제외) ◦ 대의회 업무 (예산부분) |
주무관 | 710-0553 |
◦ 교특회계 결산에 관한 업무 ◦ 교특회계 지출업무 ◦ 교특회계 세입업무 ◦ 세입세출외현금 관리 ◦ 공직기강, 청렴 및 행동강령 ◦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 주기적 행정정보공개 ◦ 교육통계 ◦ 나이스 및 K-에듀파인 권한 관리 |
주무관 | 710-0554 |
◦ 급식 물품 계약 및 원인행위 ◦ 물품관리 ◦ 교직원복무에 따른 급여ㆍ수당업무 ◦ 기록물관리 및 문서접수 ◦ 교직원 교육훈련 관련 업무 ◦ 정보공개청구(민원) ◦ 민원업무(제증명 발급 및 교육행정서비스) ◦ 교직원 복무 관련 보고문서 처리 ◦ 월례기획회의 자료 작성 ◦ 공직자 재산등록 ‧ 병력사항 신고 ◦ 총무부 일반 서무 |
주무관 | 710-0565 |
◦ 보건실 운용 및 보건 관련 사항 ◦ 연수생 및 인성예절교육생 건강관리 ◦ 교육원 방역 및 음수기 등 수질관리 ◦ 자동심장충격기 유지․관리 ◦ 폭력예방교육 ◦ 보건행정 문서처리 ◦ 자료실 운영 |
시설팀장 | 710-0559 |
◦ 시설관리 총괄 ◦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업무 ◦ 위험물안전관리자 업무 ◦ 기계설비 분야(냉ㆍ난방설비 등) 운영 관리 ◦ 승강기, 정보통신시설 운영관리 ◦ 급식소, 인성예절관 보일러 운영관리 ◦ 시설공사 등 발주 업무 ◦ 실내․외 환경정비 및 수목관리 ◦ 산업안전보건법 제16조에 따른 시설분야 관리감독자 |
주무관 | 710-0557 |
◦ 교육시설물 안전관리 및 점검 ◦ 교육시설통합정보시스템(KERIS) 관리 ◦ 전기설비 운영관리 ◦ 재난 및 방재업무 ◦ 소방 및 민방위 업무 ◦ 에너지 절약 및 저수조 관리, 오수정화조 관리 ◦ 시설물 대여 및 개방 ◦ 실내․외 환경정비 및 수목관리 ◦ 당직관리 (무인경비 시설보안) |
주무관 | 710-0561 |
◦ 버스(74고 2886호) 운행 관리 ◦ 승합차(79소 4260호) 운행 관리 ◦ 차량 배차관리(차량 공유설비 관리) ◦ 각종 실내외 환경 정비 및 행사 지원 |
주무관 | 710-0563 |
◦ 승용차(24모 2926호) 운행 및 관리(업무수발) ◦ 버스(79부 9861호) 운행 관리 ◦ 각종 실내외 환경 정비 및 행사 지원 |
주무관 | 710-0536 |
◦ 시설 내·외부 청소 ◦ 청소물품 관리 ◦ 쓰레기 수거 및 분리처리 ◦ 환경미화 ◦ 시설물관리지원 |
주무관 | 710-0537 |
◦ 시설 내·외부 청소 ◦ 청소물품 관리 ◦ 쓰레기 수거 및 분리처리 ◦ 환경미화 ◦ 시설물관리지원 |
급식팀장 | 710-0567 |
◦ 급식운영 총괄 ◦ 급식 및 영양관리 ◦ 식단구성 및 식당운용․관리 ◦ 식재료 구매 및 검수 ◦ 보존식 관리 ◦ 급식 기기·기구 위생·안전관리 ◦ 급식담당자 복무 ◦ 식당 내․외 주변 환경 관리 ◦ 산업안전보건법 제16조에 따른 급식분야 관리감독자 |
주무관 | 710-0568 |
◦ 책임조리사 업무 ◦ 조리담당자 근무일정에 관한 사항 ◦ 연·병가 시 결원 대체인력 요청 ◦ HACCP 일지 작성 내용 검토 ◦ 학교급식쓰레기 발생량관리 및 일지 작성 ◦ 급식실 보안점검표 작성 ◦ 식재료 검수 지원에 관한 사항 ◦ 조리 및 배식에 관한 사항 ◦ 급식 관련 위생·안전 및 기타업무 ◦ 구내식당 내․외부 정리정돈 및 환경정리 ◦ 보존식 채취 및 폐기 관리 |
주무관 |
◦ 책임조리사 업무 지원 ◦ 구역별 청소점검 및 점검표 작성 ◦ 급식기기 및 기구 상태 관리(수리요청) ◦ 냉동·냉장고, 식품보관고 정리 및 재고관리 ◦ 식재료 검수 지원에 관한 사항 ◦ 조리 및 배식에 관한 사항 ◦ 급식 관련 위생·안전 및 기타업무에 관한 사항 ◦ 구내식당 내․외부 정리정돈 및 환경정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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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무관 |
◦ 책임조리사 업무 지원 ◦ 학교급식 1일 위생안전점검 및 점검표 작성 ◦ 냉동·냉장고, 식품보관고 정리 및 재고관리 ◦ 식재료 검수 지원에 관한 사항 ◦ 조리 및 배식에 관한 사항 ◦ 급식 관련 위생·안전 및 기타업무에 관한 사항 ◦ 구내식당 내․외부 정리정돈 및 환경정리 ◦ 급식기기 및 기구 상태 관리(수리요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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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무관 |
◦ 소모품 재고 관리 및 정리 정돈 ◦ 냉동·냉장고, 식품창고(보관고) 정리 및 재고관리 ◦ 조리 및 배식 ◦ 식재료 검수 지원 ◦ 급식 관련 위생·안전 및 기타업무 ◦ 구내식당 내․외부 정리정돈 및 환경정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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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무관 |
◦ 조리업무용 게시물 정리 ◦ 냉동·냉장고, 식품창고(보관고) 정리 및 재고관리 ◦ 조리 및 배식 ◦ 식재료 검수 지원 ◦ 급식 관련 위생·안전 및 기타업무 ◦ 구내식당 내․외부 정리정돈 및 환경정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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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무관 |
◦ 폐식용유 발생 현황 파악 및 수거 요청 ◦ 냉동·냉장고, 식품창고(보관고) 정리 및 재고관리 ◦ 조리 및 배식 ◦ 식재료 검수 지원 ◦ 급식 관련 위생 ․ 안전 및 기타업무 ◦ 구내식당 내 ․ 외부 정리정돈 및 환경정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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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무관 |
◦ 조리업무용 게시물 정리 ◦ 냉동·냉장고, 식품창고(보관고) 정리 및 재고관리 ◦ 조리 및 배식 ◦ 식재료 검수 지원 ◦ 급식 관련 위생 ․ 안전 및 기타업무 ◦ 구내식당 내 ․ 외부 정리정돈 및 환경정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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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무관 |
◦ 소모품 재고 관리 및 정리 정돈 ◦ 냉동·냉장고, 식품창고(보관고) 정리 및 재고관리 ◦ 조리 및 배식 ◦ 식재료 검수 지원 ◦ 급식 관련 위생·안전 및 기타업무 ◦ 구내식당 내․외부 정리정돈 및 환경정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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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무관 |
◦ 폐식용유 발생 현황 파악 및 수거 요청 ◦ 냉동·냉장고, 식품창고(보관고) 정리 및 재고관리 ◦ 조리 및 배식 ◦ 식재료 검수 지원 ◦ 급식 관련 위생·안전 및 기타업무 ◦ 구내식당 내 ․ 외부 정리정돈 및 환경정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