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원안내

교육원안내

교직원연수

교직원연수

학생인성예절교육

학생인성예절교육

꿈샘학교

꿈샘학교

열린세상

열린세상

참여마당

참여마당

수강신청

수강신청

나의학습방

나의학습방
QUICK MENU
  1. 제주e학습 아이콘 제주e학습
  2.  아이콘
  3.  아이콘
  4.  아이콘

부서별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연수부 이행기준

가. 연수 수요를 반영한 연수계획 수립

① 연수 수요조사를 매년 실시하여 연수운영계획에 반영하겠습니다. ② 혼합연수과정을 내실화하여 연수생의 편의를 최대한 보장하도록 하겠습니다. ③ 연수생 모니터링을 체계적으로 실시하여 연수의 질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나. 연수생 참여를 통한 교육과정 운영

① 현장 교직원을「교육과정편성자문위원회」위원으로 위촉하여 내실있게 운영하겠습니다. ② 연수과정마다 연수생의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과정에 반영하겠습니다. ③ 내실있는 연수과정을 운영하기 위하여 연 1회 이상 연수운영협의회를 실시하겠습니다.

다. 성실한 연수운영

① 계획된 일정과 시간은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② 유능한 강사를 초빙하기 위하여 강사추천제를 운영하겠습니다. ③ 참여식 연수시간을 확대하도록 하겠습니다. ④ 이론 중심의 강의를 지양하고 토의·토론 위주의 강의가 운영되도록 하겠습니다. ⑤ 과정별 운영 내용을 개강 1주일 전에 홈페이지 연수과정 안내에 탑재하겠습니다. ⑥ 교직원의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시의에 맞게 보완하겠습니다.

라. 현장문제 개선을 위한 연수프로그램 운영

① 연수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을 위한 연수과정을 확대 운영하겠습니다. ② 교수-학습 및 평가방법 개선을 위한 연수프로그램 운영을 강화하겠습니다. ③ 현장의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현장 적용성이 높은 연수과정을 확대 운영하겠습니다. ④ 맞춤식 연수과정을 개설하여 연수생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2. 인성예절교육부 이행기준

가. 맞춤형 인성예절교육계획 수립

①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요구 및 시대적 요구를 학생 인성예절교육에 적극 반영하여 교육현장의 신뢰성 및 만족도를 높이겠습니다. ② 학교급별 대상별 다양한 체험학습을 위한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하여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나. 수요자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인성예절교육과정의 충실한 운영

① 체험중심 집단활동을 통하여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② 교육수요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하겠습니다. ③ 교육요원은 끊임없는 자기 연찬으로 전문성을 향상시켜 인성예절교육 활동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④ 인성예절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인성예절교육자문위원회를 연 2회 이상 실시하여 인성예절교육프로그램에 반영하겠습니다.

다. 평가를 통한 인성예절교육의 질 향상

① 인성예절교육 활동 시 학생 설문을 분석.반영하여 수요자 중심의 인성예절교육 활동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② 추수 지도를 실시하여 인성예절교육 활동 이후의 생활 상태를 평가 분석하여 교육 활동에 반영하겠습니다. ③ 월 1회 이상 자체평가를 통하여 학생 인성예절교육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3. 총무부 이행기준

가. 친절하고 신속한 교육연수 이수확인증 발급

① 고객의 편의를 위해 이수확인증을 직접 교부,지정대리인 수령,우편발송,팩스 발송 등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방법으로 교부하겠습니다.

나. 보건실 운영

① 응급처치와 함께 구급약을 제공하고 필요하면 우리 원 인근 병원으로 신속하게 안내하겠습니다. ② 쾌적한 모유수유 환경을 제공하고자 보건실 내 유축기 등 편의시설을 갖춘 '모유수유실'을 연중 운영하겠습니다.

다. 급식소 운영

① 주간 식단표를 매주 1회 홈페이지에 공지하겠습니다. ② 급식 이용자의 기호도 조사 및 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식단에 반영하고, 양질의 음식을 제공하겠습니다. ③ 식당 환경을 항상 청결하고 쾌적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일 1회 물청소 및 주요 기구에 대한 소독을 실시하겠습니다. ④ 안전하고 좋은 음용수를 제공하기 위해서 연 4회 이상 공인기관에 수질검사를 의뢰하겠습니다.

라. 야영장 운영

① 쾌적하고 안전한 야영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② 야영장 부대시설은 야영지 외에 캠프화이어장, 음수대, 무대, 화장실, 조명 등이며 이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마. 투명한 회계집행

① 공사 물품 용역 등 입찰 계약 운영은 전자입찰을 통해 공정 신속 정확하게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② 수당 및 대금지급은 관계규정에 따라 신속하게 지급하겠습니다.

바. 편리한 시설 제공

① 연수생의 교통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셔틀버스 운행시간표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지하겠습니다. ② 연수생 및 인성예절교육생을 위한 편의시설(냉·온수 시설, 자동판매기 등)을 갖추겠습니다. ③ 화장실의 비누와 휴지는 매일 2회 이상 점검하여 비치토록 하겠습니다.

사. 시설안전 관리

① 교육원 시설물의 구조적 특성을 파악하여 각 시설물의 특성에 맞는 안전점검을 시행하겠습니다. ② 소화기와 소화전을 철저히 관리하여 비상대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③ 파손된 기물은 지체 없이 수리·교체하고 조명, 냉난방 등 각종 시설에 대해 유지·관리를 철저히 하여 양질의 연수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 깨끗한 환경 조성

① 강의실은 깨끗이 청소하고 수목과 운동장은 계절별로 정리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연수.인성예절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탐라교육원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가.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 사무실 출입구에 직원의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사무실에는 좌석마다 이름 및 담당업무를 명시한 명패를 부착하고, 근무시간 중에는 항상 공무원증이나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사무기기(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를 총무부에 설치하여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인사하고 정중한 예의를 갖추어 맞이하겠습니다. ⊙다른 고객을 응대하는 경우 고객이 3분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적극 응대하고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최단시간 내 담당부서까지 직접 안내하겠습니다. ⊙고객의 동일 민원에 대하여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업무가 끝났을 때는 "안녕히 가십시오."라는 인사말로 정중히 인사하고 교통편 및 가시는 길을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나. 전화를 하시는 경우

⊙전화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천천히 정확하게 소속·성명을 먼저 밝히며, 친절하고 정중한 말씨를 사용하겠습니다. ⊙다른 직원을 연결할 경우 즉시 통화되도록 하고 다른 담당업무 전화는 해당전화번호를 안내한 후에 연결하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부재사유를 밝히고, 상대방이 인적사항, 용건, 통화시간을 남길 경우 담당자에게 메모를 전달하며, 원하실 경우 남겨 주신 연락처로 1시간(근무시간 내) 이내에 회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통화가 끝났을 때는 정중하게 인사말을 한 후 상대방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중식시간에도 부서별로 1명 이상 업무당번을 두어 민원처리가 지연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연 2회 이상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다. 고객민원 편의 제공

⊙민원서류는 우편, 인터넷, 팩스 등으로 신청 받고, 3시간 이내에 발급하며(단, 우편민원은 1일 이내), 민원발급 상황을 문자서비스로 안내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사이버민원실의 질의 사항은 답변 담당부서를 지정하여 3일 이내에 성의껏 답변하겠습니다. ⊙우리 원 운영 전반에 걸친 질의응답을 부서별로 자세하게 작성하여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연 2회 이상 정비하겠습니다. ⊙고객 편의를 위해 업무담당자 이름과 전화번호를 홈페이지에 안내하겠습니다.

2.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조치

⊙우리 원 서비스에 불편한 사항이나 불친절을 느꼈을 경우, 개선해야 할 사항에 대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즉각 시정 조치하고, 다음과 같이 시정 및 보상하겠습니다. - 전화통화 또는 직접 대화 시 불친절한 경우에 연락을 주시면 해당 직원을 주의, 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전문교육기관에 의뢰하여 개별교육을 시키겠습니다. - 고객이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동일 사안으로 2번 이상 방문할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문화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신고 및 제출한 의견에 대한 처리 결과는 민원인에게 3일 이내에 통보하겠습니다.

3. 의견 제출 또는 불편 사항 연락 방법

⊙인터넷 홈페이지(http://tamna.or.kr) 열린세상 → 참여마당 ⊙서비스별 접수.처리 창구

서비스명 접수.처리부서 전화번호 FAX
일반민원 접수 및 상담 총무부 064-710-0553 064-710-0564
교육연수이수 확인증 발급 총무부 064-710-0553 064-710-0564
입찰 및 계약 총무부 064-710-0552 064-710-0564
연수원 시설 대여 및 대형버스 지원 안내 총무부 064-710-0559 064-710-0564
강사추천,연수발전아이디어 제출 연수부 064-710-0511 064-710-0519
교원연수 운영 안내 연수부 064-710-0511 064-710-0519
교육훈련 운영 안내(일반직.기능직.사립학교 직원) 연수부 064-710-0516 064-710-0519
원격연수 운영 안내 연수부 064-710-0514 064-710-0519
학생인성예절교육 운영 안내 인성예절교육부 064-710-0522 064-710-0549

4.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우리 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즉시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라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연수.인성예절교육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연수.인성예절교육 안내를 통하여 알려드린 연수와 인성예절교육에 관련된 사항을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시설을 연수?인성예절교육생 여러분의 것으로 생각하시고 관리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원 산책로, 야외체육시설, 편의 시설 등에 불편한 점이 있을 때에는 즉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수.인성예절교육 운영 개선을 위해 도움이 되는 의견을 많이 제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원의 친절하고 성실한 직원에게는 업무를 더욱 잘할 수 있도록 격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