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형
연번 |
학교(팀)명 |
주제 |
계획인원 |
시수 |
대상 |
기 간 |
1 |
제주사회과교육 연구회(귀일중) |
2022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과 민주시민교육으로서 사회과교육의 과제: 한나 아렌트(Hannah Arendt) 사상의 함의를 중심으로 |
12 |
15 |
제주사회과교육 연구회 회원 |
3.29.(토)~4.26.(토) |
2 |
금악초등학교 |
삶과 연계된 배움의 장 실현을 위한 <모두가 보물섬> |
12 |
10 |
금악초등학교 교원 |
4.2.(수)~6.4.(수) |
3 |
대기고등학교 |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 방안 연구 |
25 |
15 |
대기고등학교 교원 |
3.28.(금)~10.24.(금) |
4 |
도리초등학교 |
개념 기반 탐구 학습을 통한 학생 참여형 수업 설계 |
20 |
12 |
도리초등학교 교원 |
4.7.(월)~7.11.(금) |
5 |
제주경제금융교육연구회(한천초) |
교실 속 작은 경제 그리고 아주 특별한 창업교육 |
23 |
15 |
제주경제금융교육 연구회 회원 |
3.29.(토)~6.28.(토) |
6 |
오름중학교 |
제주형 자율학교 운영의 실제 |
57 |
16 |
오름중학교 교원 |
4.4.(금)~8.18.(월) |
7 |
새로운학교 (어도초) |
팀리더십으로 만드는 학교교육과정 |
26 |
17 |
새로운학교 회원 |
6.21.(토)~6.22.(일) |
8 |
서귀포시 초등학교장 학습공동체 (효돈초) |
생태환경 보전교육을 위한 제주의 습지 알기 |
26 |
12 |
서귀포시 초등학교장 학습공동체 회원 |
4.14.(월)~7.8(화) |
9 |
제주넷볼사랑교과교육연구회 (이도초) |
학생 중심 넷볼 지도 역량 신장 |
24 |
12 |
제주넷볼사랑교과교육연구회 회원 |
5.10.(토)~6.22.(일) |
10 |
제주중등음악교과 교육연구회 (함덕고) |
학생 오케스트라 합주 지도의 이해와 운영 |
34 |
12 |
제주중등음악교과 교육연구회 회원 |
5.22.(목)~6.5.(목) |
11 |
제주영송학교 |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및 최소성취기준 보장지도의 이해 |
15 |
10 |
제주영송학교 교원 |
4.4.(금)~5.23.(금) |
12 |
토산초등학교 |
비폭력대화를 통한 평화로운 학교 공동체 형성 |
12 |
15 |
토산초등학교 교원 |
4.1.(화)~5.30.(금) |
소계 |
286 |
161 |
|
|
❏ 요청형
연번 |
학교(팀)명 |
주제 |
계획 인원 |
시수 |
대상 |
기 간 |
1 |
온평초등학교 |
‘깊이 있는 학습’을 위한 개념기반 탐구학습 적용 방안 |
10 |
12 |
온평초등학교 교원 |
3.22.(토)~3.23.(일) |
2 |
회복적 생활교육 교사단 (신성여중) |
존중과 협력의 공동체를 위한 비폭력대화 |
15 |
15 |
회복적생활교육 교사단 회원 |
4.4.(금)~4.6.(일) |
3 |
의귀초등학교 |
질문으로 함께 성장하는 교실 - 학생 주도적 질문 역량 강화와 교사의 탐구질문 활용 수업 설계 |
12 |
10 |
의귀초등학교 교원 |
6.13.(금)~6.14.(토) |
4 |
위미초등학교 |
2022 개정 교육과정 반영 오션뷰 프로그램 개발 |
11 |
13 |
위미초등학교 교원 |
3.24.(월)~6.24.(월) |
5 |
서호초등학교 |
구글 클래스룸을 활용한 디지털 교육혁신 |
29 |
10 |
서호초등학교 교원 |
6.11.(수)~6.18.(수) |
6 |
서귀포초등학교 |
제주형 자율학교 학교특색교육과정 교원 역량 강화 |
20 |
10 |
서귀포초등학교 교원 |
4.7.(월)~6.2.(월) |
7 |
월랑초등학교 |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에 따른 핵심역량 연수 (공동체 역량을 중심으로) |
31 |
12 |
월랑초등학교 교원 |
4.16.(수)~5.14.(수) |
8 |
남주중학교 |
존중과 배려로 이루어지는 회복적 생활·인성교육 |
20 |
10 |
남주중학교 교원 |
7.18.(금)~10.15.(수) |
소계 |
148 |
9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