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안내
교직원연수
학생인성예절교육
꿈샘학교
열린세상
참여마당
수강신청
나의학습방
1. 운영 일정
신청 기간 |
학습, 설문 및 평가 기간 |
비 고 |
2024. 1. 15.(월) 00:00 ~ 2024. 12. 13.(금) 23:59 |
2024. 1. 15.(월) 00:00 ~ 2024. 12. 16.(월) 23:59 |
•학습 기간 확보를 위해 신청 기간은 종료일 3일 전까지로 제한함 •신청 인원 제한 없음 |
2. 개설과정
연번 |
직무영역 |
과정명 |
차시 |
개발 년도 |
등록기관 |
비고 |
1 |
교수 학습 |
다크투어로 기억하는 우리의 역사 |
|
2023 |
중앙교육연수원 |
개설 예정 |
2 |
교수 학습 |
삶 속에서 살펴보는 제주어 |
15 |
2023 |
탐라교육원 |
개설 예정 |
3 |
교수 학습 |
예술가와 떠나는 미술 기행 |
|
2023 |
중앙교육연수원 |
개설 예정 |
4 |
교수 학습 |
(4대 폭력예방-성희롱, 가정폭력, 성매매, 성폭력)평등한 일상, 폭력예방교육(교장·교감·행정실장용) |
1 |
2020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
|
5 |
교수 학습 |
(4대 폭력예방-성희롱, 가정폭력, 성매매, 성폭력)평등한 일상, 폭력예방교육(일반) |
5 |
2021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
|
6 |
교수 학습 |
(다문화/사회복지)교육과정연계 다문화사회 세계시민교육의 실제 |
15 |
2019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7 |
교수 학습 |
(사회복지)탈북학생 맞춤형 교육의 실제 |
15 |
2019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8 |
교수 학습 |
(직장 내 장애인식 개선/장애인식 개선/사회복지)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및 사회적 인식개선 통합 교육 |
3 |
2021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
|
9 |
교수 학습 |
(학교폭력)사이버어울림 기본(역량) 프로그램 이해 및 수업(중등) |
15 |
2020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10 |
교수 학습 |
(학교폭력/인성)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중학교 국어) |
15 |
2019 |
중앙교육연수원 |
|
11 |
교수 학습 |
(학교폭력/인성)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중학교 도덕) |
15 |
2019 |
중앙교육연수원 |
|
12 |
교수 학습 |
(학습부진아 능력 향상)고민말고 Talk해요(초등학교 학습부진학생 사례 및 지도방법) |
15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13 |
교수 학습 |
(학습부진아 능력 향상)기초학습부진학생지도의 실제(중등) |
15 |
2018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14 |
교수 학습 |
(학습부진아 능력 향상)기초학습부진학생지도의 실제(초등) |
15 |
2018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15 |
교수 학습 |
(학습부진아 능력 향상)중학교 국어, 수학 학습부진학생 교수학습 지원 전략 |
15 |
2018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
16 |
교수 학습 |
(학습부진아 능력 향상)초등학교 읽기, 쓰기, 셈하기 학습부진학생 지도 전략 |
15 |
2020 |
중앙교육연수원 |
|
17 |
교수 학습 |
(학습부진아 능력 향상)함께 고민해요 단톡방(중고등학교 학습부진학생 사례 및 지도 방법) |
15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18 |
교수 학습 |
[2023 현행화] 학생부 기재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초) |
10 |
2022 |
한국과학창의재단 |
|
19 |
교수 학습 |
‘똑똑! 수학탐험대’ 활용하기 |
8 |
2022 |
중앙교육연수원 |
|
20 |
교수 학습 |
15色 보석 같은 수업 레시피 |
15 |
2019 |
대전교육연수원 |
|
21 |
교수 학습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진로·진학교육(중등) |
15 |
2020 |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
|
22 |
교수 학습 |
4차 산업혁명과 미래교육 |
15 |
2018 |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23 |
교수 학습 |
5·18민주화운동에 한 걸음 더 |
15 |
2021 |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
|
24 |
교수 학습 |
AI 기반 '책열매' 활용하기 |
8 |
2022 |
중앙교육연수원 |
|
25 |
교수 학습 |
AI교육 플랫폼과 함께하는 정보 수업 |
15 |
2022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26 |
교수 학습 |
SW 교육으로 만들어가는 미래학교(학교관리자를 위한) |
15 |
2023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27 |
교수 학습 |
SW기반 창의융합 수업의 첫걸음(중등) |
15 |
2019 |
대구창의융합교육원 |
|
28 |
교수 학습 |
감염병 대응 길라잡이(관리자용) |
15 |
2022 |
부산광역시교육청 |
|
29 |
교수 학습 |
감염병 대응 길라잡이(담임교사용) |
15 |
2021 |
부산광역시교육청 |
|
30 |
교수 학습 |
감염병 대응 길라잡이(보건(담당)교사용) |
15 |
2021 |
부산광역시교육청 |
|
31 |
교수 학습 |
강쌤과 함께하는 부산 골목지리 |
10 |
2022 |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
|
32 |
교수 학습 |
고교학점제 관련 진로 및 학업 설계 지도 역량 강화 연수 |
15 |
2019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33 |
교수 학습 |
고교학점제의 이해 및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운영 |
15 |
2019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34 |
교수 학습 |
고등학교 통합과학 평가도구 개발의 실제 |
15 |
2019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35 |
교수 학습 |
고등학교 통합사회 평가도구 개발의 실제 |
15 |
2019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36 |
교수 학습 |
공부의 주도권을 잡아라, 맞춤형 학습코칭 |
15 |
2022 |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
|
37 |
교수 학습 |
과학과 인문학의 만남 |
15 |
2022 |
중앙교육연수원 |
|
38 |
교수 학습 |
관계회복 기반 학교폭력예방 및 사안처리의 이해와 실제 |
15 |
2020 |
경상남도교육청연수원 |
|
39 |
교수 학습 |
교사 교육과정! 나도 실천할 수 있다(중등) |
15 |
2019 |
탐라교육원 |
|
40 |
교수 학습 |
교사, 감성리더십으로 깨어나다 |
13 |
2019 |
중앙교육연수원 |
|
41 |
교수 학습 |
교사, 학생인권을 디자인하다!(중등용) |
15 |
2016 |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연수원 |
|
42 |
교수 학습 |
교사, 학생인권을 디자인하다!(초등용) |
15 |
2016 |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연수원 |
|
43 |
교수 학습 |
교사교육과정으로 좋은 수업 출발하기 |
10 |
2022 |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
|
44 |
교수 학습 |
교사를 위한 다문화교육 길라잡이 |
15 |
2021 |
경상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
|
45 |
교수 학습 |
교사별 과정중심평가(중등편) |
4 |
2018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
46 |
교수 학습 |
교사별 과정중심평가(초등편) |
4 |
2019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
47 |
교수 학습 |
교사와 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민주시민교육(공통) |
15 |
2019 |
한국교육개발원 |
|
48 |
교수 학습 |
교수·학습활동 지원을 위한 학교도서관 운영의 실제 |
5 |
2022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49 |
교수 학습 |
교실에 즐거움을 더하는 보드게임 |
15 |
2020 |
전라북도교육연수원 |
|
50 |
교수 학습 |
교실을 바꾸는 보드게임 활용 수업&학급 경영 |
15 |
2020 |
전라북도교육연수원 |
|
51 |
교수 학습 |
교육과정 속에 퐁당 빠진 소프트웨어 교육 |
17 |
2019 |
전라북도교육연구정보원 |
|
52 |
교수 학습 |
교직원을 위한 맞춤형 재무설계 |
15 |
2020 |
경상남도교육청연수원 |
|
53 |
교수 학습 |
그림책으로 마음 열기(초등) |
15 |
2019 |
중앙교육연수원 |
|
54 |
교수 학습 |
기초부터 탄탄하게 가르치는 초등영어 지도방법 |
15 |
2019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55 |
교수 학습 |
기초학력향상을 위한 체험 활동의 이해와 지도 방법 |
15 |
2019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56 |
교수 학습 |
기후 · 생태위기시대, 우리 교육의 길을 묻다. |
17 |
2022 |
충북단재교육연수원 |
|
57 |
교수 학습 |
기후변화 및 탄소중립 이해 |
3 |
2022 |
전라남도교육연수원 |
|
58 |
교수 학습 |
기후야 변하지마, 학교가 변할게 |
15 |
2020 |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59 |
교수 학습 |
나는 책을 쓰는 교사다 |
15 |
2020 |
중앙교육연수원 |
|
60 |
교수 학습 |
내 손에 쏙! 온라인 수업 활용하기 |
10 |
2020 |
중앙교육연수원 |
|
61 |
교수 학습 |
놀이로 다 깨치는 한글과 수학 |
15 |
2020 |
부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62 |
교수 학습 |
뉴노멀 시대,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
15 |
2022 |
중앙교육연수원 |
|
63 |
교수 학습 |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 사회적 경제교육 이해하기 |
15 |
2019 |
경기도교육연수원 |
|
64 |
교수 학습 |
두뇌를 알고 교육을 보자 |
6 |
2020 |
중앙교육연수원 |
|
65 |
교수 학습 |
디지털교과서 200% 활용하기(중등) |
15 |
2022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66 |
교수 학습 |
디지털교과서 200% 활용하기(초등) |
15 |
2022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67 |
교수 학습 |
따뜻한 일러스트로 간단한 책 만들기 |
15 |
2022 |
대전교육연수원 |
|
68 |
교수 학습 |
똑똑! 한국사능력검정 |
15 |
2017 |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69 |
교수 학습 |
마을교육공동체에 눈뜨다 |
15 |
2019 |
광주광역시 교육연수원 |
|
70 |
교수 학습 |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와 실제 |
15 |
2019 |
경상남도교육청 교육연수원 |
|
71 |
교수 학습 |
미래 Z세대를 위한 환경교육의 이해와 실제 |
15 |
2022 |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
|
72 |
교수 학습 |
미래교육을 대비하는 원격수업 |
15 |
2020 |
경상북도교육청교육연수원 |
|
73 |
교수 학습 |
미래를 위한 준비, 발명·지식재산교육 |
5 |
2021 |
한국발명진흥회 |
|
74 |
교수 학습 |
미래세대, 학생의 감성을 일깨우는 사회정서교육 |
10 |
2022 |
중앙교육연수원 |
|
75 |
교수 학습 |
배움과 삶이 일치하는 마을결합형 교육과정의 이해 |
15 |
2021 |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연수원 |
|
76 |
교수 학습 |
블렌디드 놀이路 미래GO |
15 |
2022 |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
|
77 |
교수 학습 |
비판적·창의적 사고를 기르는 쓰기 중심 수업 평가 |
6 |
2022 |
중앙교육연수원 |
|
78 |
교수 학습 |
빅데이터, 수업과 만나다 |
15 |
2019 |
중앙교육연수원 |
|
79 |
교수 학습 |
뻔한 교사들의 fun한 유치원 생활 |
15 |
2022 |
탐라교육원 |
|
80 |
교수 학습 |
사고력을 키워주는 서·논술형 평가(중등) |
15 |
2019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81 |
교수 학습 |
사고력을 키워주는 서·논술형 평가(초등) |
15 |
2019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82 |
교수 학습 |
사례중심 학교긍정 훈육법 |
15 |
2019 |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
|
83 |
교수 학습 |
삶을 위한 노동, 학교 노동인권교육과 만나다(중등) |
15 |
2021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
|
84 |
교수 학습 |
생각이 열리는 독서토론 |
15 |
2018 |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85 |
교수 학습 |
생생한 놀이, 행복한 유아-메슬로우, 놀이로의 초대 |
15 |
2019 |
대전교육연수원 |
|
86 |
교수 학습 |
서(書)로 서(恕)로 함께 성장하는 인성 독서 |
15 |
2022 |
탐라교육원 |
|
87 |
교수 학습 |
서·논술형 평가 실천 사례(중등 과학) |
5 |
2022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88 |
교수 학습 |
서·논술형 평가 실천 사례(중등 국어) |
5 |
2022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89 |
교수 학습 |
서·논술형 평가 실천 사례(중등 사회) |
5 |
2022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90 |
교수 학습 |
서·논술형 평가 실천 사례(중등 수학) |
5 |
2022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91 |
교수 학습 |
서·논술형 평가 실천 사례(중등 영어) |
5 |
2022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92 |
교수 학습 |
서·논술형 평가 실천 사례(초등) |
5 |
2022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93 |
교수 학습 |
선생님들의 학교생활 고민 타파 |
10 |
2020 |
중앙교육연수원 |
|
94 |
교수 학습 |
성격 이해를 통한 자기 계발 |
15 |
2022 |
중앙교육연수원 |
|
95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 어떻게 할까요?(중등사회·역사·도덕 공통) |
9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96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중심평가, 어떻게 할까요?(중등 과학 공통) |
7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97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중심평가, 어떻게 할까요?(중등 국어) |
15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98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중심평가, 어떻게 할까요?(중등 기술·가정) |
15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99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중심평가, 어떻게 할까요?(중등 도덕) |
6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100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중심평가, 어떻게 할까요?(중등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
8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101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중심평가, 어떻게 할까요?(중등 미술) |
15 |
2019 |
중앙교육연수원 |
|
102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중심평가, 어떻게 할까요?(중등 수학) |
15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103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중심평가, 어떻게 할까요?(중등 역사) |
6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104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중심평가, 어떻게 할까요?(중등 영어) |
15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105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중심평가, 어떻게 할까요?(중등 음악) |
15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106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중심평가, 어떻게 할까요?(중등 체육) |
15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107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중심평가, 어떻게 할까요?(중등 통합과학, 과학탐구실험) |
8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108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중심평가, 어떻게 할까요?(초등) |
15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109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과학) |
15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110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국어) |
15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111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기술·가정) |
15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112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도덕) |
15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113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미술) |
15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114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사회) |
15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115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수학) |
15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116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영어) |
15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117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음악) |
15 |
2018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118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체육) |
15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119 |
교수 학습 |
성장과 발달을 돕는 학생평가(초등) |
15 |
2018 |
중앙교육연수원 |
|
120 |
교수 학습 |
소통과 공감의 학생자치, 스쿨퍼실리테이션 |
15 |
2021 |
강원도교육연수원 |
|
121 |
교수 학습 |
소통하는 리더, 교사 퍼실리테이터 |
15 |
2019 |
중앙교육연수원 |
|
122 |
교수 학습 |
수학 학습 더딤의 예방과 처리를 위한 수업 만들기 |
15 |
2020 |
전라북도교육연수원 |
|
123 |
교수 학습 |
수학적 창의력을 키우는 체험 프로그램(중등) |
15 |
2020 |
중앙교육연수원 |
|
124 |
교수 학습 |
수학적 창의력을 키우는 체험 프로그램(초등) |
15 |
2020 |
중앙교육연수원 |
|
125 |
교수 학습 |
쉽게 배우고 바르게 쓰는 우리 말글 |
15 |
2020 |
부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126 |
교수 학습 |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
15 |
2021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
|
127 |
교수 학습 |
신규교사라면 꼭 알아야 할 학급살이 꿀팁(초등) |
15 |
2023 |
탐라교육원 |
개설 예정 |
128 |
교수 학습 |
앎에서 삶으로, 손에 잡히는 세계시민교육 |
30 |
2019 |
부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129 |
교수 학습 |
역사에서 배우는 한반도 평화통일 |
3 |
2022 |
국립통일교육원 |
|
130 |
교수 학습 |
웃음팡팡! 놀이로 여는 신나는 수업(초등) |
15 |
2021 |
탐라교육원 |
|
131 |
교수 학습 |
원격수업 디자인 |
15 |
2021 |
중앙교육연수원 |
|
132 |
교수 학습 |
원격수업을 위한 미디어 교육과 저작권 이해 |
1 |
2022 |
국립특수교육원 |
|
133 |
교수 학습 |
유치원 감성을 자극하는 놀이중심 교육과정 |
15 |
2018 |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 |
|
134 |
교수 학습 |
유튜브, 학교를 만나다 |
15 |
2020 |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
|
135 |
교수 학습 |
이거 하나면 충분하지! 범교과 통합형 환경교육 |
15 |
2021 |
환경부/환경보전협회 |
|
136 |
교수 학습 |
인공지능 시대의 진로교육 |
10 |
2022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
|
137 |
교수 학습 |
인성을 키우는 좋은 체육수업 만들기 |
10 |
2019 |
경기도교육연수원 |
|
138 |
교수 학습 |
자연의 마지막 경고, 기후변화 |
10 |
2021 |
중앙교육연수원 |
|
139 |
교수 학습 |
지역안전체험관을 통한 체험 중심 학교 안전교육 |
15 |
2022 |
중앙교육연수원 |
|
140 |
교수 학습 |
진로 위기 청소년 맞춤형 진로지원의 실제 |
13 |
2022 |
중앙교육연수원 |
|
141 |
교수 학습 |
책 읽는 즐거움! 독서교육 레시피 |
15 |
2015 |
강원도교육연수원 |
|
142 |
교수 학습 |
초등 저학년을 위한 한글과 셈하기, 쉽게 제대로 가르치기 |
15 |
2019 |
경기도교육연수원 |
|
143 |
교수 학습 |
평화·인권으로 꽃피우는 4·3수업 |
15 |
2022 |
탐라교육원 |
|
144 |
교수 학습 |
평화·통일 교육 이해(중등) |
5 |
2022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145 |
교수 학습 |
학교 교육과정과 교사 교육과정 |
5 |
2022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
|
146 |
교수 학습 |
학부모가 알기 쉬운 유치원 교육과정 |
10 |
2020 |
경기도교육연수원 |
|
147 |
교수 학습 |
학생 중심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및 자료 개발 |
15 |
2019 |
울산광역시 교육연수원 |
|
148 |
교수 학습 |
학생 집중력 향상을 위한 전략 |
10 |
2019 |
중앙교육연수원 |
|
149 |
교수 학습 |
학생 참여형 수업을 위한 교사의 디지털 문해력 신장 |
15 |
2022 |
인천교육연수원 |
|
150 |
교수 학습 |
학생부 기재 관련 도움 자료 활용을 위한 원격연수(고등학교) |
13 |
2022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151 |
교수 학습 |
학생부 기재 관련 도움 자료 활용을 위한 원격연수(중학교) |
13 |
2022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152 |
교수 학습
|
학생부 기재 관련 도움 자료 활용을 위한 원격연수(초등학교) |
10 |
2022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153 |
교수 학습 |
학생이 중심이 되는 학교 공간 혁신하기 |
15 |
2020 |
전라북도교육연수원 |
|
154 |
교수 학습 |
학습구조화 모듈을 활용한 보편적 학습설계 적용(2022교육과정) |
5 |
2022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
|
155 |
교수 학습 |
학습부진아 지도의 이론과 실제 |
17 |
2020 |
경상북도교육청 |
|
156 |
교수 학습 |
한글 책임교육을 위한 수업 역량 강화(초등) |
15 |
2019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157 |
생활 교육 |
(1시간)아동학대 신고의무자 및 공공부문 종사자 아동학대 예방교육 |
1 |
2022 |
보건복지부 |
|
158 |
생활 교육 |
(긴급지원 신고의무자 교육/사회복지)사례로 보는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 |
1 |
2021 |
한국보건복지인재원 |
|
159 |
생활 교육 |
(안전)우리들이 만들어가는 안전한 학교, 함께 만들어가요 |
15 |
2019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
|
160 |
생활 교육 |
(안전)학교 안전 위험성 진단 Skill Up |
15 |
2016 |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161 |
생활 교육 |
(학교폭력)사이버어울림 기본(역량) 프로그램 이해 및 수업(초등) |
15 |
2019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162 |
생활 교육 |
(학교폭력)사이버어울림 심층(유형) 프로그램 이해 및 수업(중등) |
15 |
2019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163 |
생활 교육 |
(학교폭력)사이버어울림 심층(유형) 프로그램 이해 및 수업(초등) |
15 |
2019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164 |
생활 교육 |
(학교폭력)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기본 프로그램(초등학교 1-2학년용) |
18 |
2021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
165 |
생활 교육 |
(학교폭력)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기본 프로그램(초등학교 3-4학년용) |
18 |
2021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
166 |
생활 교육 |
(학교폭력)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기본 프로그램(초등학교 5-6학년용) |
18 |
2021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
167 |
생활 교육 |
(학교폭력/인성)사이버 어울림 프로그램(초등학교 저학년) |
15 |
2020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168 |
생활 교육 |
(학교폭력/인성)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고등학교 국어) |
15 |
2019 |
중앙교육연수원 |
|
169 |
생활 교육 |
(학교폭력/인성)어울림 교과연계 프로그램(중학교 사회) |
15 |
2019 |
중앙교육연수원 |
|
170 |
생활 교육 |
(학교폭력/인성)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심층 프로그램 이해 및 실습(중등) |
16 |
2019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171 |
생활 교육 |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
3 |
2022 |
전라남도교육연수원 |
|
172 |
생활 교육 |
과학실험 안전 원격연수(중등) |
15 |
2022 |
한국과학창의재단 |
|
173 |
생활 교육 |
과학실험 안전 원격연수(초등) |
15 |
2022 |
한국과학창의재단 |
|
174 |
생활 교육 |
교사가 꼭 알아야 할 산업안전과 재해예방 |
15 |
2019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175 |
생활 교육 |
교원의 학교폭력 사안처리 역량 강화 |
15 |
2022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176 |
생활 교육 |
나를 알고 우리를 품는 슬기로운 토론연극 |
15 |
2022 |
대전교육연수원 |
|
177 |
생활 교육 |
마약류 예방교육 및 지도역량 강화 |
15 |
2023 |
한국교육환경보호원 건강증진센터 |
|
178 |
생활 교육 |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
2 |
2022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
|
179 |
생활 교육 |
연극을 활용한 초등학생 도박예방교육 |
3 |
2022 |
한국교원연수원 |
|
180 |
생활 교육 |
자녀 자존감 향상을 위한 전략 |
10 |
2019 |
중앙교육연수원 |
|
181 |
생활 교육 |
자연을 벗 삼은 맨발걷기를 통한 지덕체교육 |
9 |
2019 |
중앙교육연수원 |
|
182 |
생활 교육 |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 |
3 |
2022 |
고용노동부 |
|
183 |
생활 교육 |
청소년 도박문제, 콕콕 짚어 톡톡(Talk Talk)하자! |
15 |
2021 |
한국미디어교육 |
|
184 |
생활 교육 |
청소년 유해약물 중독 예방 교육 |
15 |
2023 |
탐라교육원 |
개설 예정 |
185 |
생활 교육 |
초등돌봄교실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놀이) |
6 |
2022 |
한국교육개발원 |
|
186 |
생활 교육 |
초등돌봄교실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상담) |
6 |
2022 |
한국교육개발원 |
|
187 |
생활 교육 |
초등돌봄교실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아동 이해와 활동) |
6 |
2022 |
한국교육개발원 |
|
188 |
생활 교육 |
초등돌봄교실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안전) |
6 |
2022 |
한국교육개발원 |
|
189 |
생활 교육 |
학교 미세먼지 담당자를 위한 미세먼지 대응 실무 |
2 |
2021 |
학교안전공제중앙회 |
|
190 |
생활 교육 |
학업중단 예방 길라잡이 |
15 |
2021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
191 |
인문 소양 |
스토리가 있는 음악 여행 |
|
2023 |
중앙교육연수원 |
개설 예정 |
192 |
인문 소양 |
영화로 세상 읽기 |
|
2023 |
중앙교육연수원 |
개설 예정 |
193 |
인문 소양 |
고려시대 제주사-제주, 몽골을 만나다를 중심으로 |
30 |
2014 |
탐라교육원 |
|
194 |
인문 소양 |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먹거리 생태전환교육 |
3 |
2021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
|
195 |
인문 소양 |
그림책을 활용한 생태전환교육 |
3 |
2021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
|
196 |
인문 소양 |
기본 단어만 알면, 나도 원어민과 영어로 대화할 수 있다! |
20 |
2019 |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 |
|
197 |
인문 소양 |
끝내주는 스마트폰 촬영 |
4 |
2019 |
인재개발원 |
|
198 |
인문 소양 |
내 곁에 있는 소중한 제주어 |
10 |
2020 |
탐라교육원 |
|
199 |
인문 소양 |
놀멍쉬멍 제주 오름 역사설화 탐방 |
30 |
2014 |
탐라교육원 |
|
200 |
인문 소양 |
문학, 역사, 철학을 찾아 떠나는 인문학 여행 |
15 |
2017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201 |
인문 소양 |
生生울산여행, 울산을 걷다 |
15 |
2022 |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202 |
인문 소양 |
세계인의 환경보물섬 제주 |
15 |
2017 |
탐라교육원 |
|
203 |
인문 소양 |
야생화를 찾아 떠나는 제주 여행 |
15 |
2015 |
탐라교육원 |
|
204 |
인문 소양 |
영화 속 우리 사회와 마주하기 |
15 |
2021 |
전라북도교육연수원 |
|
205 |
인문 소양 |
영화 속 한국사 엿보기 |
10 |
2019 |
경기도교육연수원 |
|
206 |
인문 소양 |
영화로 보는 교사의 삶 |
15 |
2019 |
중앙교육연수원 |
|
207 |
인문 소양 |
예술오감, 예술을 즐기는 선생님 |
6 |
2022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
|
208 |
인문 소양 |
예술적 감성을 키우는 심미안 수업 |
15 |
2019 |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209 |
인문 소양 |
웃음 팡팡, 행복 가득 다양한 놀이 활동 레시피 |
15 |
2022 |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210 |
인문 소양 |
인물사를 통해 배우는 제주 근현대사-최정숙편 |
15 |
2018 |
탐라교육원 |
|
211 |
인문 소양 |
제주 문화로 배우는 제주어 |
30 |
2014 |
탐라교육원 |
|
212 |
인문 소양 |
제주 올렛길을 걸으며 배우는 제주어 |
30 |
2015 |
탐라교육원 |
|
213 |
인문 소양 |
제주 유배길에서 역사를 배우다 |
15 |
2019 |
탐라교육원 |
|
214 |
인문 소양 |
제주 항일운동의 흔적을 찾아서 |
15 |
2018 |
탐라교육원 |
|
215 |
인문 소양 |
제주4·3의 흔적을 찾아서 |
15 |
2021 |
탐라교육원 |
|
216 |
인문 소양 |
제주어 동요교실 |
30 |
2015 |
탐라교육원 |
|
217 |
인문 소양 |
제주의 자연에서 배우는 생태환경교육 |
15 |
2020 |
탐라교육원 |
|
218 |
인문 소양 |
제주해녀와 유네스코 유산 |
15 |
2018 |
탐라교육원 |
|
219 |
인문 소양 |
지역과 함께하는 생태전환교육 |
3 |
2021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
|
220 |
인문 소양 |
탐라선인에게 교육의 길을 묻다 |
15 |
2019 |
탐라교육원 |
|
221 |
인문 소양 |
탐라순력도로 배우는 제주역사와 문화 |
15 |
2017 |
탐라교육원 |
|
222 |
정보 기술 |
AI시대, 디지털 문해력이 필요하다 |
|
2023 |
중앙교육연수원 |
개설 예정 |
223 |
정보 기술 |
누구나 할 수 있다! 일러스트 디자인 |
|
2023 |
중앙교육연수원 |
개설 예정 |
224 |
정보 기술 |
(정보공개)정보공개제도 교육 |
2 |
2021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
|
225 |
정보 기술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작성 요령 |
3 |
2021 |
한국교육전산망협의회 |
|
226 |
정보 기술 |
개인정보관리 쉽게 이해하기 |
4 |
2021 |
정보보호교육센터 |
|
227 |
정보 기술 |
개인정보의 유출 대응 및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
5 |
2021 |
한국교육전산망협의회 |
|
228 |
정보 기술 |
교육기관 개인정보 업무처리 사례 |
4 |
2021 |
한국교육전산망협의회 |
|
229 |
정보 기술 |
끝내주는 파워포인트 |
4 |
2019 |
인재개발원 |
|
230 |
정보 기술 |
메타버스 타고 다 같이 돌자, 수업 한 바퀴 |
15 |
2022 |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
|
231 |
정보 기술 |
메타버스로 미래교육 톺아보기 |
15 |
2022 |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232 |
정보 기술 |
메타버스를 수업에 활용하기 |
15 |
2022 |
중앙교육연수원 |
|
233 |
정보 기술 |
모두를 위한 인공지능 교육 |
15 |
2020 |
한국학술정보원 |
|
234 |
정보 기술 |
블렌디드 러닝 속 다양한 TOOL 활용하기 |
15 |
2021 |
탐라교육원 |
|
235 |
정보 기술 |
스마트폰으로 만드는 영상의 모든 것 |
15 |
2022 |
대전교육연수원 |
|
236 |
정보 기술 |
영상의 시대! 교육 크리에이터를 꿈꾼다 |
10 |
2019 |
중앙교육연수원 |
|
237 |
정보 기술 |
인공지능시대, 모든 교사를 위한 SW교육 |
15 |
2020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238 |
정보 기술 |
크롬북을 활용한 에듀테크 |
5 |
2019 |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 |
|
239 |
정책 이해 |
교육콘텐츠 저작재산권 법령 바로 알기 |
|
2023 |
중앙교육연수원 |
개설 예정 |
240 |
정책 이해 |
(부정청탁 방지)교육가족을 위한 청탁금지법 이해하기 |
5 |
2017 |
중앙교육연수원 |
|
241 |
정책 이해 |
(부정청탁 방지)사례로 배우는 청탁금지법 |
7 |
2023 |
청렴연수원 |
|
242 |
정책 이해 |
(부패방지)공직자를 위한 신목민심서 |
7 |
2021 |
청렴연수원 |
|
243 |
정책 이해 |
(부패방지)부패 상황 자각하기 |
7 |
2021 |
청렴연수원 |
|
244 |
정책 이해 |
(부패방지)사례로 배우는 부패영향평가 |
10 |
2013 |
청렴연수원 |
|
245 |
정책 이해 |
(부패방지)세상을 바꾸는 힘, 공익신고 |
8 |
2023 |
청렴연수원 |
|
246 |
정책 이해 |
(부패방지)역사 속에서 찾은 청렴 이야기 |
10 |
2022 |
인재개발원 |
|
247 |
정책 이해 |
(부패방지)청렴판단력 키우기 |
8 |
2021 |
청렴연수원 |
|
248 |
정책 이해 |
공직자 안보교육 |
1 |
2023 |
소관부처 (행정안전부위기관리지원과) |
|
249 |
정책 이해 |
고교학점제,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 |
15 |
2021 |
강원도교육연수원 |
|
250 |
정책 이해 |
고교학점제,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의 이해와 실제 |
15 |
2022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251 |
정책 이해 |
교육분야 갑질 인식 제고 |
4 |
2021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252 |
정책 이해 |
교육활동보호, 평화로운 학교공동체를 꿈꾸다 |
15 |
2020 |
경기도교육연수원 |
|
253 |
정책 이해 |
그린스마트 스쿨의 이해 |
15 |
2022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254 |
정책 이해 |
복직교사 학교적응 레시피 |
10 |
2021 |
중앙교육연수원 |
|
255 |
정책 이해 |
유아·놀이 중심 「2019 개정 누리과정」 |
15 |
2019 |
한국교원대학교 |
|
256 |
정책 이해 |
적극행정의 이해 |
3 |
2021 |
인재개발원 |
|
257 |
조직 관리 |
세대 간 커뮤니케이션 : 교직문화의 이해 |
|
2023 |
중앙교육연수원 |
개설 예정 |
258 |
조직 관리 |
아름다운 울림, 스승의 삶 |
|
2023 |
중앙교육연수원 |
개설 예정 |
259 |
조직 관리 |
집단지성 시작과 완성을 위한 ‘소셜러닝’ |
|
2023 |
중앙교육연수원 |
개설 예정 |
260 |
조직 관리 |
학교 생활교육을 위한 상담기법 활용 |
|
2023 |
중앙교육연수원 |
개설 예정 |
261 |
조직 관리 |
학교운동부 운영의 이해와 실제 |
|
2023 |
중앙교육연수원 |
개설 예정 |
262 |
조직 관리 |
[2023 현행화] 학생부 기재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고) |
13 |
2022 |
한국과학창의재단 |
|
263 |
조직 관리 |
[2023 현행화] 학생부 기재역량 제고를 위한 원격연수(중) |
13 |
2022 |
한국과학창의재단 |
|
264 |
조직 관리 |
4차 산업혁명과 미래학교 |
15 |
2019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
|
265 |
조직 관리 |
교육공무직원 인사 노무관리 이해 |
15 |
2020 |
탐라교육원 |
|
266 |
조직 관리 |
끝내주는 보고서 |
4 |
2019 |
인재개발원 |
|
267 |
조직 관리 |
당신을 빛나게 할 스피치 전략 |
9 |
2019 |
중앙교육연수원 |
|
268 |
조직 관리 |
마음을 읽는 소통형 리더의 기술 |
2 |
2022 |
나라배움터 |
|
269 |
조직 관리 |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교사 소통 |
10 |
2020 |
중앙교육연수원 |
|
270 |
조직 관리 |
사람을 움직이는 유일한 방법, 소통과 공감 |
2 |
2019 |
나라배움터 |
|
271 |
조직 관리 |
알쓸유교! 알아두면 쓸모있는 유용한 교육관계법령 |
15 |
2020 |
중앙교육연수원 |
|
272 |
조직 관리 |
온 마을이 학교다 |
15 |
2022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273 |
조직 관리 |
학교혁신이룸연수(기초과정) |
15 |
2022 |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 |
|
274 |
조직 관리 |
학생과 교사가 행복해지는 학급 운영 노하우 |
15 |
2020 |
탐라교육원 |
|
275 |
진로 진학 |
(다문화/사회복지)다문화학생 진로·진학지도 및 상담의 이해 |
15 |
2019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276 |
진로 진학 |
사례로 보는 행복한 진로디자인 상담 |
15 |
2019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277 |
진로 진학 |
체육(스포츠) 진로교육의 이해와 실제 |
15 |
2019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278 |
행정 일반 |
(장애인학대 신고의무자)장애인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
2 |
2022 |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 |
|
279 |
행정 일반 |
기관 홍보업무 직무연수 |
10 |
2021 |
중앙교육연수원 |
|
280 |
행정 일반 |
알기 쉬운 이해충돌방지법 |
4 |
2023 |
청렴연수원 |
|
281 |
행정 일반 |
알면 도움이 되는 물품 계약 |
5 |
2021 |
전라남도교육연수원 |
|
282 |
행정 일반 |
알면 도움이 되는 용역 계약 |
26 |
2021 |
전라남도교육연수원 |
|
283 |
행정 일반 |
차세대 K-에듀파인 시스템 활용 |
10 |
2021 |
중앙교육연수원 |
|
284 |
행정 일반 |
학교 회계 업무의 이해 |
11 |
2017 |
중앙교육연수원 |
|
285 |
행정 일반 |
학교시설의 이해와 관리 |
15 |
2022 |
부산광역시교육연수원 |
|